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칼럼

K-패스 교통카드 카드사 별 프로모션 정리 및 신청방법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lulu-lala# 입니다.
 
5월 1일부터 시행하는 K-PASS(K패스)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으실거라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K패스 교통카드 신청 카드사 별 프로모션 및 신청방법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GTX, 광역버스 등 월 15회 이상 이용시 최대 60회까지 환급
신규는 회원가입 절차 거쳐야…기존 알뜰교통카드는 회원 전환해야 혜택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

 

 

K-패스란?

'K-패스’는 대한민국의 교통카드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일정 비율의 교통비를 환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카드는 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등의 대중교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K-패스는 2024년 5월 1일부터 시행된 대중교통 이용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통카드입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개선한 사업으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이용 금액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적립하여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K-패스는 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3% 등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

 

K-패스 대상자

K-패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청년층과 저소득층에게 더 높은 환급률을 제공하여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K-패스 이용시, 환급 시나리오!

K-패스 이용에 따른 환급률은 이용자에 따라 다릅니다.

대상자에 따라 일반(20%), 청년(30%), 저소득층(53.3%)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예를 들어, 한달기준으로 청년층(만19세 ~ 34세 → 39세로 확대 예정)이 1,500원 버스 요금을 한달동안 60회 지출했다면, 30%인 450원을 60회 환급받아 다음 달에 총 27,000원을 돌려 받게 됩니다.

 

② 예를들어, 1년기준으로 대중교통 요금이 1,500원 가정시, 월 최대 60회를 꼬박 이용시 일반 이용자의 경우 1년간 21만 6천원(300원 X 60회 X 12개월), 청년층은 1년간 34만 4천원(450원 X 60회 X 12개월), 저소득층은 1년간 56만 6천원(800원 X 60회 X 12개월)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K-패스 신청 및 이용방법

 

* 신청 방법

 

① 기존 알들교통카드 이용자

: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들께서는 카드 재발급 절차 없이 K-패스 앱에서 새로운 개인정보 수집 동의만 거치시면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K-패스 교통카드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신규 가입자 신청

: 전국형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선불 충전식, 후불형 체크 카드, 신용카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교통카드는 아래 내용에 나와 있듯이 다양한 카드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각 카드사별 혜택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K-패스 앱을 다운로드 후 갖고 계신 전국형 교통카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korea-pass.kr/

 

K-패스

K-패스 홈페이지

korea-pass.kr

 

* K-패스 이용 방법

 

:  기존 알뜰교통카드의 경우는 승하차시 출발, 도착을 기록해야 해서 사용하는데 불편하기도 하고, 어르신들의 경우 앱을 이용하기가 어려워 곤란한 점이 많았습니다.

 

케이패스 카드는 출발, 도착 기록 방식 없이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환급률은 거리가 아닌 이용 요금과 횟수에 따라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카드사 별 프로모션

 

 

 


이상입니다.

 

K-패스는 대중교통 이용료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직 K-패스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여 대중교통 이용을 더욱 저렴하게 즐겨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