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장전 시황 전망

🇺🇸 美증시 Summary & FOMC정리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lulu-lala# 입니다.



6월 12일(수) 저녁에 있었던 미국증시 및 FOMC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브리핑 진행하겠습니다.





🇺🇸 美증시 Summary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를 하회한 가운데 연준은 예상대로 금리를 동결하고/ 올해 1차례 금리 인하를 전망했습니다.

완화된 CPI 결과로 국채금리가 급락세를 보였으나 다소 매파적인 연준의 전망에 국채금리는 하락폭을 줄였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증시는 장 초반 상승폭을 대부분 유지하면서 거래를 마쳤는데/ CPI 결과가 FOMC 성명서를 무력화시키는 모습이었습니다.

🔊파월의장 발언을 정리해보면

- 미국 경제는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 인플레이션은 완화되었으나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 소비자 지출은 여전히 견고합니다.

- 고용이 예기치 않게 약화될 경우, 연준은 대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우리는 인플레이션 전망에 약간 보수적 요소를 적용하고 있으며/ 전망에 확신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 오늘 CPI 결과는 마음에 들었고 앞으로 이런 데이터가 더 나오길 기대합니다.

- 우리는 현재, 통화 정책 완화를 정당화할 자신감이 없습니다.

-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정확한 날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특징주로는 🍎애플이 2.86% 오르며 이틀 연속 강세를 보였습니다/ ⚡️장 마감 후 가이던스 상향과 주식 분할 계획을 밝힌 브로드컴은 현재 시간 외에서 10% 이상 상증 중입니다.


🚨🇺🇸 FOMC 성명서



▶️ 지난번 성명에서 언급된 '추가 진전 부족'이 '2% 인플레이션 목표를 향한 소폭의 추가 진전이 있었다'로 변경

▶️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움직일 것이라는 확신이 더 커질 때까지 정책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이 전망은 2024년에 25bp, 2025년에 100bp의 금리 인하를 의미합니다.

▶️ 우리는 국채와 주택저당증권 보유를 계속 줄여나갈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