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장전 시황 전망

🇺🇸 美증시 Summary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lulu-lala# 입니다.



6월 11일(화) 저녁에 있었던 미국증시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브리핑 진행하겠습니다.




🇺🇸 美증시 Summary


내일 CPI와 FOMC금리 결정을 앞두고 하락 출발한 미증시는/ 애플이 상승하면서 낙폭을 축소, 혼조세 마감했습니다.

📍약 13명의 애널리스트가 애플의 AI 전략이 애플 제품의 구매를 촉진할 것이라면서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고/ 애플은 +7.26% 급등,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날 🇬🇧영국의 고용 데이터는 약 14만 개의 일자리가 감소하고 실업률은 4.3%에서 4.4%로 상승하는 등 예상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임금이 예상 보다 높긴 했으나 🇺🇸해당 데이터가 나오면서 미국 국채금리는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미국 중소기업 낙관론 지수는 전월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침체된 모습을 보였고/ 10년물 국채 경매는 강세를 보이며 국채금리는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업종별 등락을 살펴보면 기술주만 유일한 강세를 보였습니다/ 금융업종은 부진한 모습을 이어갔는데 모건 스탠리 컨퍼런스에서 몇몇 기업이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했고 상업용 부동산 관련 부정적 기사들이 나오면서 투심을 냉각시켰습니다/ 특징주로는 GM이 대규모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오름세를 보였는데 아쉽게도 올해 동사 EV 판매전망은 하향했습니다.

🗞기타이슈로는 엘리자베스 워런, 재키 로젠 상원의원이 파월의장에게 금리 인하를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선거가 다가오면서 정치적 압력이 경제에 압력을 주기 시작했다는 평입니다.


⚡️장 마감 후 발표된 오라클 실적에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는데/ 결과 부진했으나 구글과 및 오픈AI와의 클라우드 계 소식을 발표하며 시간 외에서 8% 상승 중입니다.

NEXT👉
내일은 원투펀치 미국 CPI와 FOMC 금리 결정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발표되며/ 영국 GDP와 산업생산도 예정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